고객사 이야기2011. 8. 24. 10:46


 Avis Europe은 아프리카, 중동과 아시아 지역에서 2800여 곳의 사업망을 구축한 선도적인 렌터카 회사입니다. 2008년 Avis Europe의 수익의 약 86%는 다섯 개의 주요 시장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Avis Europe의 핵심 전략은 브랜드 리더십, 서비스의 차별화 및 비용 효율성과 ‘우리는 더 열심히 노력한다’는 철학입니다. Avis는 고객을 위해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고품질의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타겟을 명확히 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관련된 프로모션에 빨리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타겟을 명확히 한 이메일 마케팅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다.
 Avis Europe은 IBM SPSS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타겟을 명확하게 하고 이메일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켰으며, 시의 적절하게 고객과 접촉하여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Avis Europe은 데이터마이닝을 통하여 고객 프로필 및 데이터를 좀 더 정확하게 세분화하기 위해 IBM SPSS Modeler를 사용하였습니다.
 예측분석 소프트웨어인 IBM SPSS를 사용한 결과, 2009년의 이메일 마케팅 비용은 2008년 대비 거의 절반이나 줄었습니다. 이것은 해마다 Avis Europe에서 발송되는 1800만 통의 이메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Avis Europe의 분석 전문가인 Chris Parker는 “현재 우리는 이메일을 시의 적절하게 사람들에게 발송 할 수 있습니다. IBM SPSS Modeler를 사용한 새로운 타겟 접근방식은 Avis가 이메일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었고, 이러한 이유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 세분화 프로젝트는 우리가 거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하여 이메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 명확히 정의된 각 고객의 특성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고객과 1:1관계를 형성하여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앞서 고객을 유지하는 능력’은 예측분석 소프트웨어인 IBM SPSS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중의 하나이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Avis Europe 전역에서 수행됨으로써, 유럽의 주요 시장에서 100만 명의 이메일 구독자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라고 Parker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출 처 :  IBM SPSS Software Customer Story (http://www-01.ibm.com/software/success/cssdb.nsf/topstoriesFM?OpenForm&Site=spss&cty=en_us
)

Posted by J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