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이야기2011. 8. 23. 16:41



 1968년에 설립 된Yamaha Motor Europe N.V. (이하 YME)는 유럽 지역 Yamaha Motor 그룹의 본사입니다. YME는 현재 유럽 시장에서 시판 되고 있는 수많은 Yamaha Motor 제품들의 마케팅과 영업 활동의 조정을 맡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원을 이해하다
 YME는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에 관한 비교 가능한 통찰력을 얻는 수단인 웹을 통해 자사 고객들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좀 더 많은 의견을 얻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Yamaha Design Café 입니다. 이 사이트는 설문 조사로 연결 된 링크들을 포함하고 있어, 방문자들이 자신들의 의견과 현재 제품 디자인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 온라인 사용자 포털 사이트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가 바로 IBM Company의 통계∙데이터 마이닝 및 예측 분석 전문 소프트웨어 SPSS 입니다. IBM SPSS 소프트웨어는 YME가 신제품 평가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기존 제품군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BM SPSS Data Collection, 가치 있는 설문 조사 데이터를 수집하다
 YME의 제품 개발 계획 컨설턴트 Hennes Fischer는 IBM SPSS Data Collection Web Interviews―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IBM SPSS Data Collection 설문 조사 연구 테크놀러지 플랫폼 내 모듈―을 Design Café 설문 조사를 개발하고 전개하는 데 사용하였습니다. IBM SPSS Translation Utility 와 IBM SPSS Data Collection Web Interviews는 유럽 전역에서 수집 된 설문 응답 결과를 번역하여 통합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Yamaha Design Café 온라인 포털을 방문한 Yamaha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이라면 누구나 이 일본 기업의 미래 제품 생산을 결정 짓는 주역이 되었습니다. 이 포털은 또한 신제품 디자인에 고객의 취향이 근접하게 반영 되는 것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보다 고객 중심적인 차원에서 제품 개발에 성공하다
 YME는 Yamaha 온라인 포털의 고객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좀 더 고객 중심적인 차원에서 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아울러 YME는 신제품 개발에 있어 실패률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고, 구매 성향을 파악하는 능력이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 출 처 :  IBM SPSS Software Customer Story (http://www-01.ibm.com/software/success/cssdb.nsf/topstoriesFM?OpenForm&Site=spss&cty=en_us)

Posted by J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