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 이야기2012. 3. 26. 17:48

 


1.
    
고객세분화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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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욕구를 지니고 있으며 행동특성이 비슷한 고객들을 같은 집단으로 분류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함으로써 보다 손쉽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어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 것인가라는 범위의 설정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타겟 전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Issue 및 수행 분석 : 우수고객 관리, 상품 교차 판매, 고객 이탈 방지 캠페인, 특정상품 판매 캠페인, 구매 증대 캠페인[고객가치분석, 의사결정나무]

 

2.     점수화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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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인구학적 정보, 특정 이벤트의 발생 정보와 이와 관련된 과거 고객 행동 정보 등을 이용하여 그 특징을 탐색하고, 의사결정나무 모델 및 로지스틱 모델, 신경망 모델 등에 적용하여 규칙을 도출함으로써 이벤트가 발생할 가능성을 점수화하여 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발생 점수가 높은 고객을 선별적으로 예측하여,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거나 고객을 관리하는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Issue 및 수행 분석 :

고객 이탈 방지, 보험 사기 적발 모델 개발, 캠페인 고객 선별 모델, /수산물 부정 경매 적발 모델, 진료비 청구서 부정 방지 모델

 

3.     수요예측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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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간격의 시점에서 변수의 움직임을 측정한 시계열 자료를 가지고 추세, 계절성, 특이점, 변화점 등을 파악하여 분석함으로써 가까운 미래 시점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 Business Issue :

에너지 수급 예측, 증시 단기 예측, 매출액 예측, //축산물 생산 및 소비 예측[기술통계, 회귀분석, ANOVA, 지수평활법, ARIMA, 계절분해 등]

 

4.     고객가치분석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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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응용되는 기본모델로 고객으로부터 미래의 일정 기간 동안 얻게 될 이익을 할인율에 따라 현재 가치로 환산한 재무적 가치인 고객생애가치(CLV: Customer Lifetime Value)를 산출하고, 고객들이 기업에 간접적으로 제공하는 추천 및 입소문의 가치인 고객추천가치(CRV: Customer Referral Value)를 합한 고객순자산가치(CE: Customer Equity)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기업의 중요한 자산 항목이라는 전제 하에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또 다른 기업 평가의 방식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 Business Issue : 고객가치를 이용한 고객세분화, 수익성 예측, 고객군별 마케팅 예산 할당, 고객 이탈 예측, 고객 전환 전략

 

5.     고객만족도조사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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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수준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표를 계산하고, 이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들의 기대와 욕구 및 경쟁사간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고객만족 관련 비즈니스 이슈 사항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분석 및 검증 할 수 있습니다. SPSS 제품으로 설문에서부터 모델링 분석 리포팅까지 모두 가능한 패키지 입니다. 

-Business Issue : 수행 분석 :

SQI 개발 및 분석, VOC 개발 및 분석, 브랜드 및 제품의 만족도 조사, 내부 고객 만족도, 서비스직원 평가

 

6.     HRM, HRD(인적자원 관리, 인적자원 개발)

-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에 있어서 선발, 평가 및 보상의 기준을 통계에 기반한 과학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인적성 검사의 개발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을 위한 필수 패키지이며, 각종 인사 평가 및 보상 기준을 명확하게 제시해줄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 과학적 근거를 제시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새로운 인적자원 관리 기법에 대해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의 분석 기법을 제공합니다.

 -Business Issue : 수행 분석 :

직무 분석, 직무 평가, 선발검사 개발, 선발검사 타당도 & 신뢰도, 인적자원 교육 개발, 인적자원 교육 평가, 교육 전이 효과 검증.

 

7.     유통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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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의 상품 구매 내역과 개인 구매 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공 및추천 해줍니다.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Micro Marketing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각종 매장들이 최적의 입지에 매장을 세울 수 있도록 주변 상권 정보에 따른 매출 추정을 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Issue :

유통(백화점, 편의점, 대형마트, 면세점, 프랜차이즈 점 등) 상품 분석/상권 분석/고객 분석

 

8.     금융권 재무 관리 모형 & 신용 리스크 관리 모형

- 각종 대출(개인/법인) 및 고객 및 경기로 인한 손해율 계산, 금융 위험 지표의 생성, 리스크 요인의 계량적 검정 등을 SPSS를 이용하여, 계산할 수 있으며, 또한 이런 금융 위험 예측 모형(부도 위험, 신용 불량 위험 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Business Issue :

재무관리 모형, 신용리스크 관리 모형, 이탈 방지, 스코어링 모델 개발

 

9.     설문조사 시행 및 분석(리서치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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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설문조사를 시행할 때 웹서베이를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웹에 직접 게시할 수 있는 링크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웹서베이를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 기기에서 손쉽게 설문조사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는 중앙 서버에 자동으로 적재 되며, 차후 서버에 쉽게 접근하여 SPSS로 응답 문항을 분석하여 리포팅 할 수 있습니다. 설문 제작에서 리포팅까지 한번  쉽고 빠르게 비용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Sample Power를 통해서 적절할 Sample수를 추적하여 최저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 Business Issue

End to end Survey solution. 고객 만족도, SQI, VOC, 설문조사 분석

 

10.   학원 수강생 이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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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대형 수능학원, 어학학원, 자격증 학원 등의 수강생의 이탈 예측 모형 관리(출석일수, 모의고사 성적)를 통해서, 학원 및 학원생의 WIN-WIN

- Business Issue :

회원의 과학적 관리, 회원 세분화, 회원 이탈 방지, 회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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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