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이야기2011. 6. 24. 04:39

지난 2010 6 22 (), SPSS Korea의 고객사 신한생명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협의회,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한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CRM Fair 2010’에서 ‘2010 고객중심경영대상-금융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2010
년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 생명은 또한 한국신용평가가 선정한 보험금 지급 능력 3년 연속 최고 등급 AAA를 획득 하였으며,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선정한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생명보험부분 3년 연속 수상하며 소비자와 업계가 인정한 우수 기업 임이 입증 되었습니다.

 

수상 기업 사례 발표 시 신한 생명 관계자는 이와 같은 성과에 그치지 않고 고객 중심 경영 기업으로 인정 받으며 기존의 시장 패러다임을 넘어 시장 선도 보험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2015년까지의 전략 목표로 업계 내 위상을 g확보하고 보험 시장을 새롭게 주도하는 리더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해 2002년부터 기반을 구축한 탁월한 CRM 전략 및 사내 구성원들의 마케팅 역량을 계속 해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시스템 및 Tool 중심의 CRM 접근법이 실제 활용도가 미흡하며, 본사 관점에서 1차 고객인 설계사 needs의 충분한 반영이 결여 된 개발 당시 시점에서, SPSS의 예측적 분석 솔루션은 그룹 차원에서 신한 생명 CRM 역량 진단 컨설팅을 진행, 현황 및 문제점을 점검하고 CRM 가치제고를 위한 CRM 개발 방향을 도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SPSS 컨설팅 팀과 신한 생명 마케팅 부서에서 영역별 개선점을 중점으로 필요 역량을 종합해 핵심 추진 과제로서 채널 특화 T-CRM 모델 개발, 전사 고객 세분화 모델 수립, 분석 CRM 인프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2010 1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신한 생명은 향후 SPSS Korea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 된 CRM 분석 마트 안에 내재하는 정보외에도 여러 가지 캠페인을 통해서나, 나아가 신한 금융 그룹 내로 확대 되어 얻은 정보를 로지스틱 회귀분석, C5.0 분석 및 C&RT 분석과 같은 통계적 알고리즘에 기반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통해 채널 별 세분화 된 CRM 모델을 업그레이드 및 추가 개발함은 물론, 잠재 시장을 발굴해 낼 계획 입니다.

또한 SPSS Korea는 고객 세분화 모델을 추가 업그레이드 함은 물론 분석 CRM 마트를 개선 및 활용을 증대 하도록 도울 것이며, 신한 금융 그룹 연계 CRM 인프라를 구축하여 그룹사 통합 캠페인 시스템 수립-운용 및 그에 따른 영업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 하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문의:
marketing@spss.co.kr


Posted by JDATE